폭소만발유머천국

도시어부, 역대급 꿀잼 예능인 이유 4가지 본문

방송

도시어부, 역대급 꿀잼 예능인 이유 4가지

폭소만발유머천국 nopro 2017.11.26 14:56

글쎄요. 전 삼시세끼, 효리네 민박 등 굉장히 시청률이 높았던 예능도 무엇이 그렇게 재밌는지 모르겠더라구요. 2화까지는 본 적이 있는데 그냥 무표정으로 킬링 타임용으로 봤었습니다. 그냥 뭐 자극적이지 않고 소소하게 ..뭐 그런 느낌으로 보는 것 같더군요. 예능이라기 보다는 다큐 쪽의 느낌이랄까(특히나 사물이나 동물을 의인화하는 오글거리는 자막이 무척이나 거슬리더군요.)



어찌 되었든 남들은 무척 재밌게 보았다는 예능도 저한테는 좀 맞지 않아서 예능을 안 본지 정말 오래 되었는데 제가 요새 완전 꽂힌 예능이 있습니다. 바로 채널A의 도시어부입니다.

[사진=채널A 도시어부]

지금부터 (지극히 주관적인) 도시어부가 역대급 꿀잼 예능인 이유 4가지를 한 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 다르고 웃음 코드 또한 다르기 때문에 너무 진지하게 보시지는 말아주셔요~

기가 막힌 캐스팅 + 완벽한 케미

사실상 예능 대부 이경규가 나오는 예능은 믿고 보지 않나 싶습니다. 꼰대 같지만 꼰대 같지 않고 오래 되었지만 트렌드를 놓치지 않는 그런 개그맨 같습니다. (오버스럽지도 않구요.)

이덕화도 이경규와 마찬가지로 꼰대 기질이 전~혀 없어 정말 보기 좋습니다. 방송 경력이 50년 가까이 되는 연예계 대선배임에도 불구하고 남을 지나치게 하대하거나 일방적으로 시키는 모습이 전혀 안 보입니다. 마이크로닷이 요리를 할 때 주방 보조를 자처하고 까마득한 후배가 자신을 놀려도 화를 내는 모습이  안 보이죠. 



이경규도. 이덕화도. 기가 막힌 캐스팅이기 한데 사실상 마이크로닷을 제일 잘 뽑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 힙합에 관심이 없는지라 처음엔 누군지도 몰랐는데 알고보니 엄청 유명한 힙합 가수라더군요.) 연예계 대선배와 함께하는 예능이라 무척 조심스럽고 대하기 껄끄럽기도 할텐데 외국물을 먹은 친구라 이경규와 이덕화를 전혀 불편해하지 않더군요. 그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도시어부 2화에서 마이크로닷이 이덕화에게 '형님 헛소리하시지 마십시오'라고 말했을 때 배를 잡고 웃었네요ㅋㅋ 오랜만에 정말 크게 웃었습니다. 



마이크로닷도 지나치지 않고 딱 지켜야 할 선은 야무지게 지키더라구요. 그게 만약 지나쳤으면 불편러들이 생겼을테지요.

트렌드를 따라가는 자막

자막에 인터넷 용어들이 참 많이 나옵니다. (도시어부 성우가 '인정? 어 인정' 멘트를 칠 때 순간 잘못 들은줄 알았습니다.) 반박불가, 노답, 소오름, 혼잣말 대잔치 등 요새 유행하는 인터넷 용어들은 죄다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틀에 박히고 오글거리는 자막들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적절한 게스트 섭외와 기가 막힌 게스트 대접

도시어부 첫화 왕포 부터 징~하게 물고기가 안 잡혀 구원 투수로 이태곤을 섭외합니다. 연예계 소문난 낚시 매니아 이태곤은 숨겨 두었던 예능감을 발휘하고 도시어부 삼총사와의 케미를 뽐내며 꿀잼을 선사합니다.

이태곤 다음으로 홍수현과 한은정이 나왔는데 여자라고. 게스트라고. 막 떠받들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이경규가 낚시를 한 번도 안 해본 홍수현을 짐짝이라고 부를 때.. 저렇게 기가 막히게 게스트를 대접하는 예능도 있구나..하고 생각했습니다. 한은정 또한 이덕화와 이경규에게 놀림을 많이 당하죠. (그래도 마이크로닷이 자상하게 잘 챙겨주더군요.) 다른 예능 처럼 게스트를 우대하고 모든 포커스를 게스트에게 맞추지 않아서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섭외도 정말 적절했구요.



방송 시간 혜ㅡ자

방송 시간이 90분이 넘습니다. 혜ㅡ자 스러운 방송 시간 덕분에 밥상이 아니라 술상을 차려 놓고 봐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입장에서 썼기 때문에 공감하지 못 하는 부분도 당연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만 도시어부는 무한도전 멤버 길.정형돈이 나간뒤 볼 예능이 없어 방황하던 저에게 단비 같이 내려온 예능입니다. 낚시를 한 번도 안 해본 제가 낚시 예능이 이렇게 재밌을줄은 상상 조차 하지 못 하였습니다.



화장실도 변변찮고 오랜 시간 바다에 있어 배멀미도 심할텐데 모든 걸 감수하고 이런 좋은.재밌는. 예능을 만들어 주셔서 도시어부 제작진 분들께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재밌는 도시어부를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D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