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소만발유머천국

트위치tv 노래하는코트 또다시 정지 본문

사람

트위치tv 노래하는코트 또다시 정지

##^^## 2017. 10. 9. 18:37

[사진=노래하는코트 유튜브]

노래하는코트는 아프리카tv 초창기부터 다양한 컨텐츠 방송을 진행해오던 bj였습니다.

뛰어난 노래 실력과 재치&입담, 그리고 컨텐츠 기획력 등으로 아프리카tv에서 승승장구하던 노래하는코트는 2015년 12월 IS 패러디 사건으로 인해 아프리카TV에서 영정 당하고 맙니다.



이전에도 컨텐츠 진행중 아프리카tv와 저작권 문제로 갈등을 빚었던 노래하는코트는 미련 없이 바로 아프리카tv를 떠나 다음팟에서 방송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아프리카tv에서 건너온 bj들을 극도로 싫어하는 '팟수'들 때문에 다음팟 방송은 아프리카tv 때 처럼 원활히 진행되지 못 하였습니다.

[사진=노래하는코트 페이스북]

그러다가 2016년 9월 노래하는코트는 페이스북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에서 방송을 시작하기 이전에도 노래하는코트는 페이스북 팔로워들과 원활히 소통하고 있었기에 페이스북 방송이 문제 없이 흘러가나 싶었지만 페이스북 음원 저작권을 침해하여 거듭 방송 정지를 당해 페이스북 방송 또한 얼마 가지 않아 접고 맙니다.

그리고 2016년 말 아프리카tv의 대도서관을 포함한 다수의 메이저bj들이 아프리카tv를 떠나 유튜브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합니다. 노래하는코트 역시 이 시기에 맞춰 유튜브와 트위치tv에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합니다.

트위치tv의 영상 도네이션 시스템은 노래하는코트가 컨텐츠를 진행하는 데에 아주 적합하였고 유튜브 또한 라이브 방송을 시작한지 수개월 만에 구독자 수 20만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며 승승장구하였습니다.



그렇게 노래하는코트의 방송은 순탄하게 흘러가는듯 보였지만 지난 3월 컨텐츠 진행 도중 유튜버 갓건배, 메두사 등의 페미니스트들과 갈등을 빚게 됩니다. 



이후 메갈, 워마드 등의 남성 혐오 사이트 유저들은 노래하는코트를 맹비난하였고 그의 유튜브 채널을 테러하였습니다.

인터넷 방송을 5년 넘게 해오며 이런 사건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노래하는코트는 이 위기를 유연하게 대처하였고 지난 9월 갓건배의 유튜브 채널이 정지 당하면서 사건이 끝이 납니다.

그러나 노래하는코트는 10월8일 페이스북에서 논란이 되고 있던 pc방 고양이 사건 영상을 그대로 송출하여 트위치tv에서 또다시 정지를 당하였습니다. 



이전에도 카테고리 미변경, 다른 스트리머와의 갈등 등으로 정지 이력이 있던 노래하는코트는 이번 정지로 트위치tv에서

영정을 받았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tv, 다음팟, 페이스북, 트위치tv 등 다양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거친 노래하는코트는 당분간 유튜브에서만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Comments